검색
HOME > 알림마당 > 교육청 소식
교육청 소식
[강원] [미래교육과] 도교육청, 직업계고 학점제 교사연구회 선정·지원
2020-06-04
190

□ 도교육청, 직업계고 학점제 교사연구회 선정·지원 □
교사연구회 7팀 선정, 팀별 300만원 지원
고교학점제 홍보뿐만 아니라 준비까지 일석이조 효과
2020. 6. 3.(수)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3일(수), 2022년 직업계고 학점제 전면 도입을 앞두고 고교학점제 홍보뿐만 아니라 다양한 선택 교육과정 연구를 위해 직업계고 학점제 교사연구회를 선정하여 지원한다고 밝혔다.

□ 한 달간의 공모 과정을 통해 선정된 연구회는 △강릉중앙고, △강릉정보공고, △김화공고, △동해상업고, △소양고, △원주공고, △태백기계공고-정선정보공고 등 총 7팀이다.

□ 이번에 선정된 연구회는 팀별로 300만원의 예산을 지원받아 △학과 구분 없이 수강할 수 있는 창의융합형 인재 양성 교육과정, △직업계고 간 또는 일반고와 연계 공동교육과정 운영, △학생중심의 전문화된 선택코스 개발 등 학과 내, 학과 간, 학교 간, 학교 밖 등에서 다양한 선택 교육과정을 연구할 예정이다.
○ 태백ㆍ정선 직업계고 학점제 연구회 회장을 맡은 태백기계공고 최국근 교사는 “원거리 직업계고 간 온라인으로 공동교육과정을 운영할 수 있는 다각적 유형을 연구해서 4차 산업시대에 적합한 학점제 모델을 개발하고 싶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 도교육청은 내년 초 예정된 운영 평가회 및 사례 공유를 통해 연구 결과를 도내 직업계고에 보급하여 학교현장 중심의 고교학점제 지원을 강화할 계획이다.

□ 도교육청 한명진 직업교육담당은 “2022년 직업계고 학점제의 전면 도입을 앞두고 교사연구회를 선제적으로 운영하여 고교학점제 홍보뿐만 아니라 학교별 실정에 맞는 모델 개발까지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라며, “직업계고 학점제가 강원도에 성공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TOP
한국교육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