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HOME > 알림마당 > 교육청 소식
교육청 소식
[강원] [미래교육과] 도교육청, 직업계고 학과개편으로 경쟁력 강화
2019-07-05
263
첨부파일 :

□ 도교육청, 직업계고 학과개편으로 경쟁력 강화 □
도내 6개교 심의 결과, 성수여고 등 도내 5개교 개편 승인
2019. 7. 3.(수)

□ 강원도교육청(교육감 민병희)은 3일, 강원도 특성화고등학교 체제 및 학과개편최종 승인결과를 발표했다.

□ 도교육청은 지난 6월 10일 강원도 특성화고등학교 지정·운영 위원회를 열고, 학교유형전환 1교, 학급증설 2교, 학과개편 3교 등 총 6개교의 학교 체제 및 학과개편을 심의했다.
○ 성수여고는 학교구성원의 의견을 반영하여 인터넷비지니스과를 없애고 종합고에서 일반고로 전환한다.
○ 원주금융회계고는 2020학년도부터 기존 금융회계과 1학급에서 2학급 체제로 운영한다.
○ 양양고는 정보처리과를 경영행정과로 개편한다.
○ 김화공고는 식품공업과를 웰빙식품과로 개편하면서 교육감 3기 공약사업 중 하나인 조리·식품관련 학과 신설에 동참하였고, 전자응용제어과를 4차산업과 연계한 IT융합과로 개편한다.
○ 춘천한샘고는 학령인구 감소에 따라 화장품응용과학과 2개 학급을 바이오코스메틱과 1개 학급으로 감축하여 운영하고, 기존 게임개발과를 SW관련 융합소프트웨어과로 개편한다.
○ 태백기계공고는 금년 신입생 미충원으로 학급감축이 되었던 전산건축설계과를 건축디자인과로 변경, 학급증설을 요청하였지만, 태백지역 학령인구 감소 추세 및 지역산업과 연계성을 고려하여 신청안이 부결되었다.

□ 미래교육과 직업교육담당 권종석 장학관은 “학생선호도가 높은 학과, 미래신산업 및 지역산업과 연계한 학과개편 추진으로 직업계고등학교 경쟁력을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

붙임 2020년 직업계고등학교 학과개편 심의 결과 1부. 끝.  

TOP
한국교육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