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HOME > 알림마당 > 교육청 소식
교육청 소식
[제주] 대정고,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운영 중간 보고회’ 개최
2019-11-14
113

대정고등학교(교장 우옥희)는 지난 1112() 학교에서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운영 중간 보고회(2차년도/3년 지정)’를 가졌다.

 

도교육청 관계자와 도내 학교 교사, 학부모 등 8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농어촌 소규모 일반고의 고교학점제 도입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을 주제로 고교학점제에 대한 이해도 제고 및 공감대 확산을 통한 현장 중심의 고교학점제 도입 기반을 강화하는 기회를 갖고, 학생 선택 중심의 학교 교육과정 혁신 사례를 공유하였다.

 

1차년도에 구성원의 공감대 형성, 진로 결정 지원체제 마련,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편성 및 운영을 통해 조성된 여건을 바탕으로 2차년도인 2019학년도에는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이수 모형 적용 및 학점제 기반 구축을 통해 학생 선택형 교육과정 운영의 내실화, 학생 맞춤형 교육과정 편성을 통한 수강신청제 운영, 학업 컨설팅 및 진로 결정 지원체제 구축, 고교학점제 운영을 위한 시설 여건 구축의 교육 활동을 전개하였다.

 

특히 4교시에 진행된 공개 수업은 2학년 사회과제 연구12명이 참여하는 학생 선택형 수업이다. 수행평가 100%의 평가로 진행되는 주제탐구 수업으로 학생들의 다양한 역량과 교사의 새로운 수업 디자인 시도에 호평을 받았다.

 

한편, 대정고등학교는 내년까지 교육부 요청 도지정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로서 농산어촌 소규모 일반고의 학교 특색에 맞는 교육과정 운영으로 전국 많은 학교들의 방문이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 우옥희 교장은 ‘2019 글로벌 인재포럼에서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운영 사례를 바탕으로 개인 역량 발현을 위한 학생 맞춤형 교육에 대해 발표하기도 하였다.


TOP
한국교육개발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