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HOME > 알림마당 > 교육청 소식
교육청 소식
[전남] 전남교육청, 고교학점제 정책공감 콘서트 개최
2019-12-24
238
전라남도교육청이 11일(수)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에서 도내 중학교, 고등학교 학부모 및 교원 4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고교학점제 정책공감 콘서트’를 개최했다.
 
2025년 전면 도입을 앞두고 있는 고교학점제는 현 정부 국정과제 중 하나로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해 이수토록 하는 제도이다. 고교교육 전반의 변화를 통해 학생 성장 중심 교육을 실현하기 위한 정책이다.
 
이날 콘서트는 ‘모두의 꿈을 향해 당당히 나아가는 고교학점제’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김영중 전라남도교육청 정책기획관과 이상수 교육부 교육과정정책관, 고교학점제 연구학교 및 선도학교 학생, 학부모, 교원이 패널로 참석해 고교학점제 및 최근 발표된 일반고 교육역량 강화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선도학교를 통해 고교학점제를 미리 경험하고 있는 해룡고 오지유 학생은 현장발언을 통해 “내가 가장 잘 아는, 나에게 가장 잘 맞는 교육을 제공해 주는 고교학점제를 통해 융합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고 말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최근 정시확대 움직임 등 교육 현장의 혼란이 초래되는 상황이지만, 학생 중심 교실개혁 등 그간의 정책을 흔들림 없이 당당하게 추진하겠다.”면서, “정책 변화에 따른 대입 관련 지원 전략을 부분 수정해 현장의 혼란을 최소화하겠다.”고 말했다.
TOP
한국교육개발원